저는 HTML5와 플래시, 실버라이트 진영의 논란을 미래 정보단말의 컨텐츠 표준을 확보하기 위한 싸움으로 생각합니다. 그 컨텐츠의 중심엔 위치기반 데이터 컨텐츠를 통한 수익 극대화 전략이 숨어있다고 생각합니다.

 

왠지 이런 구글과 애플, MS와 어도비 등의 주도 면밀한 미래 전략과 각축 속에서 저희 대한민국은 한발 비껴 있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결국은 글로벌 강자들을 쥐고 흔들 수 있는 것은 스마트폰과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용자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대한민국의 인터넷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선 결국 끊임없는 사용자의 니즈를 앞서서 연구하고 새로운 행태를 예측하여 사용자들이 글로벌 기업을 움직일 수 있는 강력한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것이 해답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사용자들의 습성과 행태를 거슬러 갈 수 있는 기업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글로벌 기업도 그들의 전략이 인간의 근원적인 행태와 습성을 크게 벗어 날수 없지 않을까요?

 

오늘도 대한민국의 작은 벤처기업이 글로벌의 주목을 이끌어내고 그들의 미래전략 사이에서 사용자의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와 플랫폼을 고민해 봅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지요?

 

현재 스마트폰과 모바일 인터넷을 둘러싸고 구글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들의 속내와 전략을 가장 잘 정리해준 글입니다..꼭 읽어보시길 추천 합니다.

LG경제연구원 ‘스마트폰 경쟁에 비춰진 강자들의 속내’

 

구글의 피 인수를 목표로한 비즈니스 모델이 하나의 사업 전략으로 당연히 생각되고 있는 시대입니다. 미국 어느 도시의 시장은 아예 도시명을 구글시로 바꾸고 구글을 통한 도시발전을 꾀하고 있네요.

구글의 관심을 받기위해 이름을 Google시로 바꿔버린 도시


 

드뎌 제가 기다리던 어플이 나왔습니다.. 이런 어플이 제조업계인 자전거 회사가 발상전환을 통해 새로운 사업 전략으로 출시하였다면 더할 나위가 없었을 텐데요. 곧 자전거 라이딩을 시작해야 할 것 같네요.

아이폰을 자전거용 네비게이션으로 바꿔주는 icrew

 


블로터닷넷 도안구 기자님의 스마트폰 라이프 입니다. 너무 멋집니다. 역시 도구는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IT수다떨기] 스마트폰이 바꿔놓은 생활의 변화

 

LG의 존재감이 참 잘 안 껴지는 시기입니다. 제 친구들이 많이 근무하는 회사여서 저는 애정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그들의 미래 전략을 잘 정리해준 글입니다.

3 안에 자체 OS 스마트폰 계획 없다는 LG 전략은?

 

게임만 하니…난 `소셜 네트워크 게임`으로 인맥관리도 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다녤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