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엇그제 제임스카메룬 감독의 ‘아바타’를 아이맥스 3D 보았습니다.

요즘 고민의 스타일이 그래서 그런지 3D 영상 컨텐츠 산업이 이제 드뎌 시작되는구나! 라는 생각속에서  다시 ‘문제는 인터페이스! 라는 생각이 머리속에 차게 되더군요..

 

 

현재 이미 가상 세계라는 놈은 우리에게 있고 안엔  현실의 프로필기반의 ‘나’도 존재하고 현실과 전혀 다른 프로필의 ‘나’ 이미 존재 합니다. 그것들을 통한 경험들은 실존의 나에게 모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제 가상세계의 나를 단순 즐기기 위한 전혀 가치가 없는 것들이라고 말할 있을까요?

 

가상세계의 내가 경험한 것들..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리니지에서 만나 실제 결혼한 부부가 얼마나 많던가? )

학습을 하고(이미 게임을 영어교육이나 각종 학습 방법들이…)

글을 읽고(게시판, 댓글, 블로그도 가상세계의 핵심…)

뉴스를 듣고( 세계의 뉴스를 가상 세계를 통해 빨리 알게 되는 일…)  

이러한 가상세계의 나를 통해 우린 많은 정보와 교류를 편리하게 하고 있는 시대로 더욱 들어가고 있습니다.

 

영화 ‘아바타’에선 캡슐에 들어가 나의 감각기관과 인터페이스를 통해 나의 가상 아바타에 접속을 하게 됩니다. 우린 인터넷이란 네트워크를 통해 PC 모바일 기기, 각종 디지털 장비 등으로 가상세계와 접속을 하고 있습니다.

단순 시각적 정보를 주는 디스플레이기기와 마우스를 통한 인터페이스에서 터치라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새로운 생태계를 제시한 아이폰…

터치와 인간의 움직임을 실제 게임과 인터페이스 함을 통해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닌텐드DS, WII

 

‘아바타’에서 제시한 인터페이스들이 우리 삶속에 어떤 형식으로 자리잡게 될지 궁금해 지면서 내가 만들고 있는 소셜서비스가 가상세계와 인간을 어떻게 이어주고, 유저 상호간의 현실 프로필과 가상 프로필을 어떻게 혁신적인 인터페이스로 엮어 것인지 머리가 복잡해졌습니다.

   

문제는 인터페이스야! “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지요?

 



[Top review]

하여- 10년후 니가

한국 인터넷산업 11시 50분의 길목에서..

Facebook 소셜게임 기업, 보이지 않는 전쟁.

 


[SN News review]

Mobile User eXperience :: 2009 모바일 UX 7 뉴스

살아 남을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SNS)들은 무엇일까?

 

[SN Study]

web2.0으로 인해 미래 여다 책 -「빅스위치」Web2.0 시대, 거대한 변환이 시작된다

비즈니스 비용 줄여주는 셔야 니다. - 오픈아이디 관련 일반적인 FAQ 입니다.

미투데이의 망한 인터페이스

 

 

[Life & Trend]

"스마트폰·터치폰으로 호조세 내년까지 이어간다" 구가 ?

2010 유망 가?

Web 2.0 ? Web 3.0 ? 택도 없는소리(1부)

 

 


댓글
  • 프로필사진 박우석 음...가상세계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요즘은 리니지 보다도 세계관이 존재하지 않는 가상세계가 많아서요..ㅎㅎ 진짜 플랫폼안에서 만나서 결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2010.04.11 02:06 신고
  • 프로필사진 ugg cardy ‘아바타’에서 제시한 인터페이스들이 곧 우리 삶속에 어떤 형식으로 자리잡게 될지 궁금해 지면서 내가 만들고 있는 소셜서비스가 가상세계와 인간을 어떻게 이어주고, 유저 상호간의 현실 프로필과 가상 프로필을 어떻게 혁신적인 인터페이스로 엮어 줄 것인지 머리가 더 복잡해졌습니다. 2010.12.16 14:32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