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줌인터넷이 전 직원 추석 선물을 쉐어앤케어에서 구매한 이유는? 






국내 포털 3위 ‘줌닷컴’ 운영하는 줌인터넷, 설립 이래 안정적 성장 지속
‘생각을 읽다, ZUM’ 기업 약속 아래. 합리적이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하고자 노력
열린 기업문화, 나눔 활동을 장려하고 있는 줌인터넷, 새로운 기부문화 실천


줌인터넷은 국내 검색포털 3위인 '줌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 및 모바일 서비스 기업이다. 2010년 설립, 2011년 포털 서비스 ‘줌닷컴’을 선보이며 2012년 월간 사용자 수 600만을 돌파, 2013년 국내 검색 점유율 3위를 달성하며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기존의 포털 서비스와는 달리 ‘열린 검색’, ‘개방형 포털’을 지향하며 고객 편의성에 기반한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노력하며 더불어 2013년 스윙 브라우저 및 모바일 줌앱을 순차 출시하면서 인터넷 및 모바일 서비스 사업 분야를 확장했다.

2015년, 줌인터넷은 줌닷컴이 프론트페이지 점유율에서 3위를 달성함으로써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했으며 이어 2016년 코넥스에 상장하여 지속 성장에 대한 가능성을 검증 받았다.

2017년 줌인터넷은 ‘생각을 읽다, ZUM’ 이라는 기업 약속 아래, 자체 보유한 검색엔진 및 기술력을 기반으로 합리적인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블로그 서비스인 이글루스앱의 출시와 더불어 모바일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계획하고 있다.



열린 기업문화, 나눔 활동을 장려하고 있는 줌인터넷, 새로운 기부문화 실천



올 초 줌인터넷은 잡플래닛에서 주최한 ‘일하기 좋은 기업 100’에 선정되며, 2016년 고용노동부 주최 일가양득캠페인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IT기업다운 열린 기업문화를 인정받았다.

줌인터넷은 합리적이고 유연한 기업문화를 추구하고 있다. 특히 직급에 관계 없이 서로를 존중하면서 자신의 강점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조화로운 조직문화가 안착되어 있다.

가장 재미있는 문화 중 하나는 워크샵이 아닌 '진짜 놀러가는 플레이샵'이다. 매년 진행되는 플레이샵은 직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어 직원들만의 이야기로 만들어지는 행사다. 여러 부서 직원들이 한 조를 이루어 미션을 수행하고 함께 공유하며 즐기는 연례 행사로 임직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서비스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답게, 맛집 탐방 후기를 올리는 1일 특별 휴가 제도인 '줌도세끼'를 운영하고 있다. '줌도세끼'를 다녀온 임직원들의 콘텐츠는 사내에 공유되며, 필요시 서비스 부서에서 함께 활용도 가능하다.

줌인터넷은 유연한 근무 환경을 위한 노력으로 '시차 출퇴근제'를 통해 직원들이 8시부터 10시까지 자유롭게 출근 시간을 선택하여 근무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주말 및 휴일 근무에 대한 보상, 야근한 시간만큼 다음날 늦게 출근할 수 있는 “지연출근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5년 근속 시 안식 휴가를 제공하는 등, 근속 연수에 따른 추가 혜택도 줌인터넷이 자랑하는 복지 제도이다.

줌인터넷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봉사활동을 위한 특별 휴가 '사랑줌' 제도를 통해 연3일 휴가를 활용할 수 있다. 사랑줌 휴가는 업무의 일환으로 인정되며, 누구나 자연스럽게 봉사 활동 경험을 통해 사회적 나눔의 가치에 대해서 느낄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전 직원 추석 선물로 사회 소외 이웃에게 기부 실천

줌인터넷의 이번 추석은 특별하다.
평소 나눔과 봉사 문화를 실천하고 있는 줌인터넷은 이번 전 직원 추석 선물을 ‘쉐어앤케어’의 소비로 기부하기 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았다. 전 직원들의 추석 선물을 고민하던 중 추석 선물을 통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발견했고 그 방법이 바로 쉐어앤케어에서 진행하고 있는 “추석 선물하면 기부된다” 캠페인이었다.

“추석 선물하면 기부된다” 캠페인은 쉐어앤케어가 농사펀드로부터 믿을 수 있는 좋은 농산물을 추석 선물로 구매하여 판매하며, 해당 선물 구매 금액의 10%를 명절이면 더욱 외로움을 느끼는 조부모 가정에게 후원금으로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줌인터넷 김우승 대표는 “직원들과 추석 선물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다가 우연히 추석 선물 사는 것만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가 될 수 있는 쉐어앤케어 캠페인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믿을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추석 선물과 함께 기부까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아 기꺼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직원들과 나눔 문화에 대해서 다시 한번 함께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라고 말했다.

고객들의 생각을 읽고 담으며 함께 하고자 하는 노력으로 남다른 기업문화를 실천하고 있는 줌인터넷의 앞으로의 변화 또한 기대된다.



♡필자의 한 마디♡
"
각자와 각자가 사는 거면
추석이 뭐가 중요하단 거니
이 추석과 저 추석이 다른거면
우린 왜 모여 사는 거니
이 도시 가난 없이 추석을
밝혀주는건  우리의 나눔과 공유
"

올 추석, 직원 추석선물은 농사펀드 최고 히트상품으로
구매하면 기부는 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