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Who의 핵심은 소셜매트릭스와 소셜플라워입니다.
소셜매트릭스는 그동안 관계의 확장중심의 기존 소셜서비스 개념을 나를 둘러싼 관계의 질을 가꿔가는것을 통해서 스스로 성장하고 진화해 갈 수있는 서비스로 재 정의 하고자 합니다.

소셜플라워는 멋진 정원에서 꽃을 가꾸듯이 다양한 소통을 통해 나의 관계라는 정원을 가꾸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서비스 이고자 합니다




What is mywhohttp://www.mywho.com

매일매일 우리는 휴대폰 주소록과 이메일, facebook, Twitter안에 있는 친구 리스트를 들여다 보면서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 안에서 내가 연락 하고자 하는 친구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친구에게 연락을 하기 위해 주소록 리스트를 뒤적이기도 하고, 글을 잘 올리지 않는 친구의 페이스북 계정과 트위터 아이디를 찾아 헤매기도 합니다. 또한 어떤 친구는 나와 매우 가까운 사람이 있는 반면, 어떤 친구는 친하지만 연락이 뜸한 친구, 아니면 얼굴만 간신히 떠오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 서비스의 주소록에 등록되어 있는 친구들을 ABC순 리스트가 아닌 요즘 나와 가장 가까운 순서대로 친구들을 볼 수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우리가 일상속에서 자주 소통하는 친구들과 지인들 12, 100, 500명을 관계 가치에 따라서 더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서비스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Friendship needs frequent expression to remain alive” 라는 Napoleon Hill의 말처럼 자주 소통할 수록 우정은 더 돈독해 지니까요.

 

myWho의 핵심 가치 2가지

mywho는 나의 온라인 친구들을 온&오프라인에서 '나와 교류 했던 빈도에 기반한 activities'에 점수를 매겨  점수가 가장 높은 친구들 100명을 1page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친구들을 보여 주는 방식이 기존의 전통적인 리스트가 아닌 방사형 matrix의 형태로서 나를 중심을 가장 친한 친구들이 배열된다는 것이 mywho가 다른 주소록 서비스들과 다른 첫번째 차별점입니다.  또한, 친구들이 배치가 고정이 아니라 친구들과의  activites의 양에 따라 그 순서가 매일 변화하게 되어 있어 요즘 나와 친하고 또는 멀어 지는 친구들을 재미있게 보여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만일, 나의 matrix  친구들이 본다면 그들은 다른 친구들 보다 matrix 중앙에 가까이 가고 싶은 경쟁심이 생길것이고 이는 나와 activities를 더 하도록 이끄는 동인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게임 레이어를 main UI에 적용시킨 것이 다른 온라인 주소록 서비스와 차별화 되는 두번째 요소입니다.




마이후의 킬러앱 3가지

  • 최근 자주 연락하는 친한 친구들이 한눈에 보여요.

Mail의 주소록에 있는 친구들과 Facebook, Twitter, Linkedin, Foursquare, Tumblr, Flickr & Posterous 같은 온라인 서비스에 등록되어 있는 친구들이요즘 나와 가장 많이 접촉하고 소통한 친구들 순으로 한 페이지에 100명씩 매트릭스 형태로 보여 줍니다. 만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오프라인에서 함께 한 activity까지 반영된다면 온&오프 전체를 통틀어서 나와 가장 친한 친구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친구들과의 소통의 정도는 매일 다르기 때문에 당신은 매일 매일 당신 주변의 친구들이 얼마나 당신과 가까워 지고 또 얼마나 멀어지는지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습니다.
 

 

  • 친구들이 요즘 무엇을 하는지 알 수 있어요.

한 화면의 매트릭스에 보여지는 친구들의 프로필 사진을 보고 있으면, 이 친구들이 요즘 어떤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이 친구들이 요즘 어떤 일을 하며 살고 있는지 안부가 궁금해 질 것 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이 친구들의 근황을 알기 위해 일일이 이 친구들이 이용하고 있는 Facebook, Twitter 같은 서비스를 방문하지 않고도 친한 친구들의 근황을 한곳에서 알 수 있도록 Live feed를 통해 친구들이 일상을 Real time으로 보여 주며, history를 통해 내가 친구들과 함께 무엇을 했는지, 친구들이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친구들과 바로 이야기할 수 있어요.

친구들의 근황을 알게 되면 우리는 친구들에게도 나의 안부를 알려 주고 나의 일상을 공유하고  싶을 것 입니다. 이럴 때, 친구가 사용하지도 않는 메일이나 서비스로 친구들에게 나의 소식을 보내면 친구가 당신의 소식을 받아 보지 못하는 낭패가 생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친구들이 지금 현재 이용하고 메시지 서비스가 무엇인지 알 수 있고 바로 연락할 수 있다면  친구에게 당신을 소식을 빠르게 전달 할 수 있습니다. 마이후에서 친구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면 친구들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가 모두 연결된 ‘social flower’가 열립니다. ‘social flower’는 당신이 친구들이 어떤 서비스를 사용하든지 친구들과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지원합니다..



http://www.mywho.com

http://www.mywho.com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다녤린


티스토리 툴바